수강가이드

고객센터

070)4014.0713

평일 : 10:00~18:00
점심 : 12:30~13:30

입금계좌

기업은행기업은행

동영상 문제해결 안내

동영상 문제해결

강의 화면 재생 오류시 또는 설치 오류시 발생되는 상황들을
안내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문제 원인을 파악하시어 해결방법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 방법으로 오류가 해결되지 않으실 경우
더조은 에듀에서 원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고객님의 컴퓨터를 함께 보며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

더조은 에듀 플레이어 권장환경 및 최소사양

원활한 강의 시청을 위해 다음과 같은 PC환경에서 실행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최소사양보다 낮은 사양에서는 플레이어 실행 및 설치가 원활하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구분 최소사양 권장환경
CPU Windows XP : 펜티엄D CPU 1.8 GHz급이상
Vista,7,8 : 펜티엄 듀얼코어급 이상CPU 2.0 GHz급 이상
Mac : 인텔®코어™ 2 듀오이상 (Mac OS X10.9.x)
Windows XP : 펜티엄D CPU 2.0 GHz급이상
Vista,7,8 : 펜티엄 듀얼코어급 이상CPU 2.0 GHz급 이상
Mac : 인텔®코어™ i5 이상 (Mac OS X10.9.x)
메인메모리 Windows XP : 512MB 이상
Vista,7,8,Mac : 2GB 이상
Windows XP : 1GB 이상
Vista,7,8,Mac : 4GB 이상
하드디스크 Windows XP : 5GB 이상의 여유공간
Vista,7,8 : 10GB 이상의 여유공간
Mac : 35GB 이상의 여유공간
Windows XP : 10GB 이상의 여유공간
Vista,7,8 : 10GB 이상의 여유공간
Mac : 35GB 이상의 여유공간
그래픽카드 GeForce®9600M GT / Radeon™HD 4850 GeForce®GT 750M / Radeon™HD 6750M이상
웹 브라우져
IE 8.0 이상

Firefox, Chrome (NPAPI Plugin) 64bit용IE 미지원
IE 8.0 이상

Firefox, Chrome (NPAPI Plugin) 64bit용IE 미지원

PC의 OS 버전이 낮으면 플레이어가 설치되지 않습니다. 서비스팩 2.0 이상으로업데이트를 권장합니다.

바탕화면 - 내컴퓨터 - 속성 에서 자신의 PC 사양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8.0 버전 이상일 경우에만 실행이 가능합니다

더조은 에듀 플레이어 오류 가이드

  • Q 플레이어 수동설치 하는 방법DOWN
  • A
    1-1. 플레이어 설치여부 확인하기

    더조은 에듀 동영상 프로그램을 수동 설치하기 앞서, 기존에 플레이어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윈도우즈 오른쪽 하단 시작버튼을 눌러서 제어판을 실행하신 후, 프로그램 및 기능을 실행시킵니다. 프로그램 목록에 Kollus Player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1-2로 넘어가셔서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

    만약, 설치가 되어있다면 해당 프로그램을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셔서 제거/변경을 실행시키신 후, 프로그램을 완전히 제거하신 후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인터넷 창을 모두 종료 하신 후 진행하셔야 합니다.




    1-2. 플레이어 수동설치 하기

    홈페이지의 수강가이드-필수프로그램 메뉴에서 플레이어 수동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바로 가실 수 있습니다.
    #

    #

    수동설치 버튼을 클릭하신 후, 인터넷창 하단에 실행 버튼이 뜨면 다른이름으로 저장 버튼을 눌러 바탕화면에 저장합니다.

    #

    바탕화면에서 설치파일을 찾으셔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신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켜 설치를 진행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설치가 불가능할 경우, 1-3번을 참조합니다. 제대로 설치가 완료되었을 경우에는 플레이어로 강의를 수강하시면 됩니다.




    1-3. 플레이어 수동설치 하기

    파일 엑세스 거부 됨/게시자를 확인 할 수 없습니다 등의 이상으로 플레이어 수동설치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윈도우즈 오른쪽 하단의 시작버튼-제어판-사용자 계정 메뉴에 들어가서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 을 클릭합니다.

    #

    다음과 같은 창이 열리면 게이지를 제일 하단으로 내리고, 알리지 않음으로 변경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설정을 변경하신 후 1-2의 수동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와 같이 실행하셨을 경우에도 설치가 진행되지 않으신다면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 02-702-5344) 로 연락주시면, 상담원이 문제를 확인 후,
    원격지원
    등의 방법을 통하여 원인을 함께 살펴보고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10시~1시, 2시~6시 사이입니다.)

  • Q Windows8 이상 버전에서 플레이어 설치 불가 문제 DOWN
  • A
    2-1. Windows 8 이상의 OS에서 플레이어 설치 오류

    Windows 8이상의 경우 아래 이미지 화면의 Internet Explorer 아이콘으로 실행 시,
    플레이어 및 ActiveX 설치 불가로 정상적으로 동작이 되지 않습니다.

    #

    시작화면이나 바탕화면의 Internet Explorer 아이콘을 실행하여 플레이어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 Q 원인을 알 수 없는 이유로 재생이 불가능한 경우 DOWN
  • Q 재생 요청 시 보안경고창이 뜨며 재생이 안되는 경우 DOWN
  • A
    4. 인터넷 익스플로러(IE) 보안 옵션 점검하기

    인터넷 익스플로러(IE) 브라우저에서 재생 요청 시 보안 경고창이 뜨며 정상 재생이 불가능한 경우 보안 옵션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설정-인터넷옵션을 클릭합니다. 클릭합니다.

    #

    인터넷 옵션 창 상단에 보안탭을 클릭하신 후, 사용자 지정 수준 버튼을 클릭하시면, 보안 설정창이 실행됩니다. 보안 설정 창에서 하단 사용자지정 설정-설정 부분을 약간 높음으로 변경하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 Q 영상은 안나오고 플레이어 프레임만 나오는 경우 DOWN
  • A
    5. 인터넷 익스플로러(IE) Active X 필터링 해제하기

    인터넷 익스플로러(IE) 브라우저의 경우 종종 발생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브라우저 상단의 북마크바에 마우스 우클릭을하시면 아래와 같은 팝업 메뉴가 뜹니다. 팝업 메뉴에서 메뉴 모음에 체크를 합니다.

    #

    그럼 인터넷 창 상단에 도구 메뉴가 생성됩니다. 도구 메뉴를 클릭하시면 ActiveX 필터링이라는 옵션에 체크가 되어있는지 확인하시고, 체크가 되어있다면 해제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
  • Q Windows XP 소리만 재생되고 화면이 깨지는 현상 DOWN
  • A
    6-1. 하드웨어 가속 속도 설정

    윈도우 XP에서 에듀 플레이어를 재생시에 화면이 깨지고 소리만 나오거나,
    검정 또는 흰색 화면에 소리만 재생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가속 속도를 체크해보시면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하단의 시작버튼을 누르시고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제어판-모양 및 테마-디스플레이를 클륵합니다. 디스플레이 등록 정보로 이동하셔서
    그래픽드라이버 정보가 정상적으로 잡혀있는지 확인합니다.

    기본VGA로 잡힌 경우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가 필요하며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가 필요하며
    칩셋과 동일한 드라이버를 설치해도 최종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셔야합니다.

    #

    만약 그래픽 드라이버가 정상인 경우라면, 색품질 설정을 32비트로 변경하고 고급의 문제 해결로 이동해서 하드웨어 가속을 최대로 설정합니다.



    6-2. DirectX 가속 진단

    6-1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으신다면, 윈도우즈 시작버튼의 실행창에 dxdiag를 치시고 다이렉트X 진단 도구를 실행시키셔야 합니다.

    #

    다이렉트X가 정상 실행 되는지 확인하고 DirectX 기능이 사용인지 확인합니다.
    다이렉트X 기능이사용 않함으로 설정된 경우 사용으로 바꾸어주셔야 합니다.


    * 일부 구형 그래픽 카드는 다이렉트X를 지원하지 않으며 이 경우
    플레이어가 정상 작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Nvidia 지포스 9XXX GS 이하는 비스타 이상의 기본 탑제된 다이렉트X 10을 지원하지 않으며
    DirectDraw 기능과 AGP 텍스처 가속을 사용 못하나, 에듀 플레이어는 정상 작동합니다.

  • Q 회사 또는 공공기관인데 설치 또는 재생불가 문제 DOWN
  • A
    7. 명령프롬프트로 네트워크 연결 상태 확인하기

    기업 또는 공공 기관의 보안 프로그램 또는 네트워크 방화벽 환경에서는
    일반적으로 허용되지 않은 IP 또는 프로그램에 대하여 설치 및 실행을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에 대한 확인을 위해 Windows [시작] 버튼과 [실행] 버튼을 클릭하신 후
    cmd를 입력하시고 Enter 키를 눌러 주시면 아래와 같은 명령 프롬프트 창이 보입니다.
    (Windows 10의 경우 [실행] 버튼이 없으므로 화면 좌측 하단의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하신 상태에서 곧바로 타이핑하시면 됩니다.)

    #

    위 화면과 같이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ping www.kollus.com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눌러주시면
    붉은 테두리에 보이시는 것처럼 응답 시간이 100ms 이하로 보이시면 정상입니다.

    그러나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위와 같이 “요청 시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보일 경우, 사용중이신 PC에서 컨텐츠 재생을 위한 서버의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상태이므로 사내 또는 기관의 네트워크 담당자에게 해당 내용을 바탕으로 문의 및 방화벽 해제를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