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조은에듀

더조은에듀

전체메뉴전체강좌보기

더조은에듀 전체 과정

닫기

자주 묻는 질문더조은에듀에서 궁금한 내용을 빠르게 해결하세요!

  • 동영상
    Q.Chrome, Edge, Firefox, Safari, Opera 등의 브라우저에서도 재생이 가능한가요?

    Google Chrome, Microsoft Edge, Mozilla Firefox, Apple Safari, Opera 등
    HTML5를 지원하는 최신 버전의 브라우저에서도 컨텐츠 재생이 가능합니다.

  • 동영상
    Q.Security Script 오류가 발생하였다는 메세지가 보여요.

    동영상 플레이어 실행 시 순간적으로 네트워크 사정이 좋지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은 Security Script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동영상 플레이어를 다시 실행해주시거나 화면을 새로고침 하시면
    정상적으로 컨텐츠가 재생됩니다.

     

  • 동영상
    Q.동영상이 화면 밖으로 짤려서 재생이 되요.

    현재 동영상을 열람중이신 컴퓨터와 저희 티제이에듀의 온라인강좌 해상도가 맞지 않는 상황입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속성 - 설정을 통하여 해상도 조절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1024*768 해상도로 설정하시는게 제일 적합한 설정입니다.

  • 동영상
    Q.원격지원 서비스는 무엇이고, 어떻게 이용하나요?

    동영상 강의를 수강하실 때 동영상이 원활히 재생되지 않을 경우, 

    더조은에듀에서 요청 고객님의 PC에 접속하여 문제를 즉시 해결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작업중이시던 중요파일이나 회원님의 개인정보가 노출될만한 문서, 페이지 등은 종료 후 원격지원 서비스를

    신청 부탁드립니다.


     
    1. 담당자와 전화 상담
        070-4014-0713로 문의 주신 후, 담당자의 안내에도 동영상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 시  

         원격지원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하단 '원격지원 서비스 시작하기'를 반드시 클릭)
     
    2. 숫자 아이콘 클릭
        '원격지원 서비스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한 후 접속 페이지가 뜨면 가운데의 숫자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원격지원 시작
       
    담당자와 연결이 되면 즉시 원격지원이 시작됩니다. (서비스가 시작되면 담당자가 회원님의 PC를 열람할
         권한을 가지게 됩니다.)
     
    4. 원격지원 종료
       
    문제 해결 완료 시, 담당자가 원격지원을 종료합니다.
     

     

  • 동영상
    Q.온라인 강의 플레이어(Kollus플레이어) 설치는 어떻게 하나요?

     

    온라인 강의 플레이어 설치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자동설치(권장)
      1) 페이지 상단의 Active X 설치바를 클릭
      2) “이 추가기능 설치” 항목 클릭
      3) 팝업창이 뜨면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강의 수강
     
     2. 수동설치
      1) 더조은 에듀 상단의 "수강가이드"로 이동하여 수동설치 파일 다운로드
      2) 다운로드 한 파일을 클릭하여 설치
      3) 설치 완료 후 수강하고자 하는 강의목록에서 강의선택 후 플레이어 실행

     
      동영상 문제해결 페이지 바로 가기 ▶  

     

  • 동영상
    Q.온라인 강의 플레이어의 화면이 나오지 않아요.

    Internet Explorer 9, 10, 11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영상이 위치한 영역에 썸네일(미리보기 이미지), 재생버튼, 메시지, 영상 등
    그 어떠한 것도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브라우저 환경을 점검해주셔야 합니다 

     

    1.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 클릭
       (IE9, 10의 경우에는 상단의 [안전] 항목을 바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2. [안전] > [ActiveX 필터링]이 체크되어 있을 경우 해당 항목 반드시 해제

     

     

  • 동영상
    Q.온라인 강의 플레이어의 소리가 들리지 않아요.

    우선 “사운드카드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 하십시오.

    1) 재생중인 플레이어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

    2) “오디오설정>드라이버 없음”이 표시되는지 확인

    3) “드라이버 없음” 표시되었을 경우 해당 드라이버를 설치

    4) 혹, 드라이버 설치가 어려운 경우, 컴퓨터 A/S 센터로 문의

     

    다음으로 “볼륨설정”을 확인 하십시오.

    1) 재생중인 플레이어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

    2) 오디오설정 >마스터 볼륨조정을 선택

    3) 볼륨컨트롤(Windows XP)또는 볼륨믹서(Windows Vista) 프로그램이 실행됨.

    4) 볼륨컨트롤 또는 볼륨믹서에서

    i. 볼륨크기를 높게 조절.

    ii. 모두 음소거로 체크되어 있다면 체크를 해제.

     

    마지막으로 “PC와 스피커연결”이 올바른지 확인 하십시오.

    * 작업 표시줄 우측의 스피커 모양 아이콘 더블 클릭하면 옵션 확인 가능

     

    동영상 문제해결 페이지 바로 가기 ▶

  • 동영상
    Q.강의를 전체 화면으로 보고 싶어요.

     

    동영상플레이어에서 위의 그림의 빨간색 박스 안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전체화면으로 강의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전체화면에서 다시 일반화면으로 돌아오고 싶은경우, 키보드에서 ESC버튼을 누르거나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위와 같은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 주의 사항 : 사용자의 모니터 해상도에 맞게 전체화면으로 확대되는 것이므로 기본화면으로 강의를 수강하실  때보다 화질이 다소 떨어질 수 있음을 감안해 주세요.
     
    동영상 문제해결 페이지 바로 가기 ▶ 

  • 동영상
    Q.캡쳐 프로그램이 감지되었다면서 재생이 멈춥니다.

    Kollus Player에는 컨텐츠 저작권 보호를 위하여 화면/음성 캡쳐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을 경우
    자동으로 재생을 멈추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보일 경우 아래와 같은  캡쳐 프로그램을 반드시 종료해주시고
    다시 재생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캡쳐 프로그램 -

     windows:  안캠코더, 네이버캡쳐, 칼무리, oCam(오캠), bdcam 등

     MAC: QuickTimePlayer(com.apple.QuickTimePlayerX) 등 ]

     

     

     

     

     

    * 윈도우 10 운영체제의 경우
    - 윈도우 10 운영체제에서는 기본 캡쳐프로그램이 내장 및 실행되고있기때문에 해당 설정을 해제해주셔야 합니다 .
      1) 작업표시줄 좌측의 윈도우 아이콘 마우스 우클릭 후 설정 클릭
      2) 게임 → 게임 바 기능을 off 후 PC 재부팅

    #
    #

  • 동영상
    Q.Mac OS X에서도 재생이 가능한가요?

     

    Mac OS X 환경에서 컨텐츠를 재생하실 경우
    맥 전용 Kollus Player를 설치하신 후 재생이 가능합니다.
    맥 전용 Kollus Player는 아래의 환경에서만 설치 및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Mac OS X 10.9 (매버릭스; Mavericks)
    - Mac OS X 10.10 (요세미티; Yosemite)
    - Mac OS X 10.11 (엘 카피탠; El Capitan)

    맥 전용 Kollus Player의 보다 자세한 설치 안내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info.kollus.com/mac

    단, Paralles(패러럴스), VMWare(브이엠웨어) 등 가상 머신을 통하여 Windows 운영체제에서
    Kollus Player를 구동하실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플레이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Mac OS 단말기에서 Windows 운영체제로 Kollus Player를 사용할 경우
    가상 머신이 아닌 Bootcamp(부트캠프)를 통하여 Windows로 멀티 부팅하여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