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조은에듀

전체메뉴전체강좌보기

더조은에듀 전체 과정

닫기

동영상 문제해결 안내

강의 화면 재생 오류시 또는 설치 오류시 발생되는 상황들을 안내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문제 원인을 파악하시어 해결방법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 방법으로 오류가 해결되지 않으실 경우 더조은 에듀에서 원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고객님의 컴퓨터를 함께 보며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더조은 에듀 플레이어 권장환경 및 최소사양

원활한 강의 시청을 위해 다음과 같은 PC환경에서 실행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최소사양보다 낮은 사양에서는 플레이어 실행 및 설치가 원활하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구분 최소사양 권장환경
CPU Windows XP : 펜티엄D CPU 1.8 GHz급이상
Vista,7,8 : 펜티엄 듀얼코어급 이상CPU 2.0 GHz급 이상
Mac : 인텔®코어™ 2 듀오이상 (Mac OS X10.9.x)
Windows XP : 펜티엄D CPU 2.0 GHz급이상
Vista,7,8 : 펜티엄 듀얼코어급 이상CPU 2.0 GHz급 이상
Mac : 인텔®코어™ i5 이상 (Mac OS X10.9.x)
메인메모리 Windows XP : 512MB 이상
Vista,7,8,Mac : 2GB 이상
Windows XP : 1GB 이상
Vista,7,8,Mac : 4GB 이상
하드디스크 Windows XP : 5GB 이상의 여유공간
Vista,7,8 : 10GB 이상의 여유공간
Mac : 35GB 이상의 여유공간
Windows XP : 10GB 이상의 여유공간
Vista,7,8 : 10GB 이상의 여유공간
Mac : 35GB 이상의 여유공간
그래픽카드 GeForce®9600M GT / Radeon™HD 4850 GeForce®GT 750M / Radeon™HD 6750M이상
웹브라우져 IE 8.0 이상Firefox, Chrome (NPAPI Plugin) 64bit용IE 미지원 IE 8.0 이상Firefox, Chrome (NPAPI Plugin) 64bit용IE 미지원
· PC의 OS 버전이 낮으면 플레이어가 설치되지 않습니다. 서비스팩 2.0 이상으로업데이트를 권장합니다.
· 바탕화면 - 내컴퓨터 - 속성 에서 자신의 PC 사양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8.0 버전 이상일 경우에만 실행이 가능합니다
더조은 에듀 플레이어 오류 가이드
  • 플레이어 수동 설치 하는 방법
    1-1. 플레이어 설치여부 확인하기

    더조은 에듀 동영상 프로그램을 수동 설치하기 앞서, 기존에 플레이어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윈도우즈 오른쪽 하단 시작버튼을 눌러서 제어판을 실행하신 후, 프로그램 및 기능을 실행시킵니다. 프로그램 목록에 Kollus Player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1-2로 넘어가셔서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설치가 되어있다면 해당 프로그램을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셔서 제거/변경을 실행시키신 후,
    프로그램을 완전히 제거하신 후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인터넷 창을 모두 종료 하신 후 진행하셔야 합니다.



    1-2. 플레이어 수동설치 하기

    홈페이지의 수강가이드-필수프로그램 메뉴에서 플레이어 수동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바로 가실 수 있습니다.
    수동설치페이지로 이동

    #
    수동설치 버튼을 클릭하신 후, 인터넷창 하단에 실행 버튼이 뜨면 "다른이름으로 저장" 버튼을 눌러 바탕화면에 저장합니다.

    #
    바탕화면에서 설치파일을 찾으셔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신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켜 설치를 진행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설치가 불가능할 경우,1-3번을 참조합니다.
    제대로 설치가 완료되었을 경우에는 플레이어로 강의를 수강하시면 됩니다.

    1-3. 플레이어 수동설치 하기

    파일 엑세스 거부 됨/게시자를 확인 할 수 없습니다 등의 이상으로 플레이어 수동설치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윈도우즈 오른쪽 하단의 시작버튼-제어판-사용자 계정 메뉴에 들어가서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 을 클릭합니다. #
    다음과 같은 창이 열리면 게이지를 제일 하단으로 내리고, 알리지 않음 으로 변경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설정을 변경하신 후 1-2의 수동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와 같이 실행하셨을 경우에도 설치가 진행되지 않으신다면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 070-4014-0713) 로 연락주시면 상담원이 문제를 확인 후, 원격지원 등의 방법을 통하여 원인을 함께 살펴보고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 Windows8 이상 버전에서 플레이어 설치 불가 문제
    2-1. Windows 8 이상의 OS에서 플레이어 설치 오류

    Windows 8이상의 경우 아래 이미지 화면의 Internet Explorer 아이콘으로 실행 시,
    플레이어 및 ActiveX 설치 불가로 정상적으로 동작이 되지 않습니다.

    시작화면이나 바탕화면의 Internet Explorer 아이콘을 실행하여 플레이어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 원인을 알 수 없는 이유로 재생이 불가능한 경우
    3-1. 인터넷 익스플로러(IE) 기본설정 복원하기

    원인을 알 수 없는 재생불가의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본 설정 복원을 통해 해결 할 수 있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기본설정을 복원하시려면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설정]-[인터넷옵션]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옵션 창 상단에 [고급탭]을 클릭하신 후, 원래대로버튼을 클릭하시면 뜨는 창에서, 하단의 다시 설정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열려있는 프로그램 및 열려있는 창들을 닫으시고 이 기능을 실행시키셔야 진행되며, 열려있는 프로그램이 있으실 경우 경고창이 뜨실 수 있습니다.

  • 재생 요청 시 보안경고창이 뜨며 재생이 안되는 경우
    4. 인터넷 익스플로러(IE) 보안 옵션 점검하기

    인터넷 익스플로러(IE) 브라우저에서 재생 요청 시 보안 경고창이 뜨며 정상 재생이 불가능한 경우 보안 옵션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설정]-[인터넷옵션]을 클릭합니다. 클릭합니다.

    인터넷 옵션 창 상단에 보안탭을 클릭하신 후, 사용자 지정 수준 버튼을 클릭하시면, 보안 설정창이 실행됩니다. 보안 설정 창에서 하단 사용자지정 설정-설정 부분을 약간 높음으로 변경하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캡쳐프로그램 감지로 인한 영상실행문제
    5.캡처프로그램 종료 또는 삭제 후 이용

    더조은에듀 플레이어는 컨텐츠의 저작권 보호를 위해서 화면의
    영상/음성 캡쳐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을 경우,자동으로 재생이 정지되는 기능이 있습니다.
    [ ex)[캡쳐 프로그램 -windows: 안캠코더, 네이버캡쳐, 칼무리, oCam(오캠), bdcam 등
    MAC: QuickTimePlayer(com.apple.QuickTimePlayerX) 등 ]
    따라서, "캡쳐 프로그램이 감지 되었습니다." 와 같은 메세지가 나타났다면
    반드시 종료해주시고 다시 재생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캡쳐프로그램 삭제 후 재부팅 권장 또는 강의 전 프로세스 완전 종료(process Kill)처리  - 실행을 하지 않아도 프로세스 실행 목록에 떠 있으면 캡쳐 차단이 실행되어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제거 후 재부팅을 하지 않으면 프로세스가 남아 있어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바이러스 체이서 등 일부 백신이 플레이어를 악성 파일로 오진하여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백신 프로그램의 일시중지 또는 삭제 후 재부팅하신 다음 영상 재생하시면 됩니다.
       (다른 백신 사용자의 경우- http://info.kollus.com/faq/?number=53)


    * 윈도우 10 운영체제의 경우  - 윈도우 10 운영체제에서는 기본 캡쳐프로그램이 내장 및 실행되고있기때문에 해당 설정을 해제해주셔야 합니다 .
      1) 작업표시줄 좌측의 윈도우 아이콘 마우스 우클릭 후 설정 클릭
      2) 게임 → 게임 바 기능을 off 후 PC 재부팅

    * Mac OS/X (맥) 의 경우 맥용 퀵타임 프로그램의 프로세스를 완전 종료  - 맥용 퀵타임 프로그램 내에 화면 녹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 퀵타임이 실행되어 있으면 Kollus 플레이어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 퀵타임의 경우 Mac OS의 기본 프로그램인 관계로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상단 메뉴에서 퀵타임 프로그램을 종료 처리하여 주셔야 합니다.

    * 안카메라 등의 캡쳐 프로그램 삭제 후 재부팅 권장

    * 크롬의 경우 확장 프로그램(Extension Plug-in) 내에서 스내그잇 등의 캡쳐 차단 프로그램 삭제   링크참고 : http://info.kollus.com/faq/?number=49

맨위로